공지사항
디자인 작업시 유의사항 안내드립니다.
- - - 작업시 반드시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 - - -
◆◆◆◆◆ 포 토 샵 ◆◆◆◆◆
▶1. 칼라모드 앞면에 사용될 그림은 CMYK모드로 저장하고, 뒷면에 사용될 그림은 (먹1도) GRAY모드로 저장하고 양면칼라일 경우에는 모두 CMYK모드로 저장해야 합니다.
▶2. 레이어는 전체를 하나의 이미지로 하여 저장시에는 JPEG, JPG, TIF등으로 저장하시고, 해상도는 300~600 DPI로 해주십시요.
▶3. 누끼용 이미지 (클리핑 패스): 사진 일부분만 사용하고자 할 때는 클리핑 패스 명령을 지정해야 합니다.
▶4. 서체 사용시 반드시 서체를 이미지화 시켜주십시요.
▶5. 포토샵 저장이 글씨가 많이 깨질수 있으니 반드시 확인 하십시요.
▶6. 평판스캔을 받을 경우는 고해상도의 이미지를 표현하기에 부적합하므로 드럼스캔을 받아야 합니다.
▶7. 저장할 때 하프톤스크린(INCLUDE HALFTON SCREEN)은 절대 체크하면 안됩니다.
▶*포토샵 작업의 경우 최종저장파일이 JPEG 또는 JPG로 변환되는 과정에서 모든색상이 C,M,Y,K 로 분판이 되므로 먹색 또는 하얀색등의 글씨나 라인들의 색상이 조금씩 번져보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.
◆◆◆◆◆ 일 러 스 트 ◆◆◆◆◆
▶1. 모든 색상은 CMYK로 해주십시요.(작업후 Select ALL Filter>Color>Convert to CMYK)
▶2. 작업사이즈의 외곽선을 흰색으로 지정하시고, 그룹하여 주십시오.(위치변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.)
▶3. 밑그림이나 가이드는 삭제시키고 저장해 주십시오.
▶4. 저장: ILLUSTRATOR EPS, IBM PC로 하십시요.(5.5~8.0이하 버전으로 저장) (반드시 일러스트 8.0이하, EPS , AI 로 저장해주십시요 - 상위버전저장시 에러발생가능)
▶5. 서체 사용시 : 사용한 서체는 반드시 아웃라인(Creat Out Line)을 해주셔야 합니다.
▶6. 오토트래싱 자동으로 딴 그림은 복잡한 점을 깨끗하게 처리해야합니다.
▶7. 작업을 마친 후 Object>Path>Clean Up명령을 꼭 해야 합니다.
▶8. 일러스트 작업시 그라데이션, 메스그라데이션은 절대 사용하지 마십시오. 코렐 전환시, 99% 깨져서 나옵니다. 복잡한 그라데이션이나, 특수효과들은 코렐로 열었을 경우 그라데이션이 깨지거나 칼라가 달리 나올 수 있으며, 효과들은 없어지거나, 전혀 다른 효과로 바꾸어 질 수 있으니 반드시 확인을 한 후 접수 해주시기 바랍니다.
▶ 주의 : 일러스트는 에러가 많으므로 그라데이션, 투명효과, 이미지등이 들어갈때 일러스트 화면과 다르게 나올수 있습니다. 효과 사용시 반드시 RASTERIZE(이미지화)를 해주십시요.
▶9. 일러스트 5.5이하로 저장할 경우 모든 이미지는 사라지므로 일러스트에서는 이미지작업을 하시면 안됩니다.
▶10. 일러스트 8.0에서는 가급적 자동 블렌딩을 사용하지 마십시요.
▶11. 면처리: 선이나 테두리에 두께를 주었을 경우 선의 두께가 없어지는 경우가 있으니 필히 Object에 outline path를 하여 주십시요.
▶12. 일러스트에서 글씨는 오버프린트 체크하지 않습니다.
▶13. Stroke을 점선 효과를 주었을 때와 Brush, Effect, Filter의 효과를 사용하여 작업을 하셨을 경우는 반드시 object의 Rasterize로 이미지를 만드셔야 합니다.
▶14. 일러스트 파일로 접수했을 때 출력에러가 나거나 코렐로 변환하는 과정에서 깨지거나 변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. 그럴 경우 당사에서는 어떠한 책입도 지지 않습니다.
▶15. 모든 오브젝트나 이미지는 잠금(Lock)을 풀어서 접수해주십시오. 인쇄출력시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◆◆◆◆◆ 코 렐 드 로 우 ◆◆◆◆◆
▶1. 작업선과 재단선은 투명선이며 인쇄에서 보이지 않도록 하고 그룹을 지어 주십시요.
▶2. 곡선처리 문자는 반드시 도안문자를 사용하시고 (단락문자열은 곡선처리되지않음)
▶3. 해상도는 300dpi로 컬러는 CMYK로 하시고, 해상도가 너무 높으면 용량이 늘어나므로 반드시 확인하시고
▶4. 그림의 회전작업을 변경하거나 회전시킨 후에는 결과가 똑같이 회전된 그림을 불러와서 앉혀야 합니다.
▶5. 비트맵처리를 다시해야 하는 경우 - RGB모드의 사진은 CMYK모드로 해야 합니다.
▶*모든 이미지(비트맵)은 가능하면 포토샵에서 1:1로 작업되어 완성된 비트맵만을 사용하십시요. *코렐에서 변환을 주시는 것이 편리하지만 출력시 에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.
▶6. 녹아웃: 원색칼라(CMYK)외에는 녹아웃 시켜서는안되므로 우측 버튼을 눌러 겹쳐인쇄가 체크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. (겹쳐인쇄는 오버프린트를 의미합니다.)
▶7. OLE 개체는 코렐에서 회전이나 편집이 되지 않고, 출력시 에러가 날 수 있으므로 해당 프로그램에서 저장 후 코렐에서 불러와 편집하는 것이 안전하고 부득이 한 경우에는 비트맵변환을 해야 합니다.
▶8. 클립아트 혹은 코렐 클립아트 일지라도 '채움 겹쳐인쇄'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설정을 풀어주든지, 비트맵 변환을 해야 합니다.
▶9. 클립아트 중 객체가 너무 많은 것은 출력시 에러가 날 수 있으니 비트맵 변환을 해야 합니다.
▶10. 모노크롬 이미지는 출력시 에러가 잘납니다. 가급적 사용하시지 않는것이 좋습니다.
▶11. 서체에 테두리를 주고자 할 경우 윤곽주기 사용을 가급적 피해주시고 "배경채움무늬"를 체크하여 외곽선두께로 테두리를 넣어주시는 것이 출력시 안전합니다. (기본 선두께는 0.076mm이며, 0.05mm보다 가는선은 출 력시 나오지 않습니다.)
▶12. 텍스쳐채움은 비트맵으로 변환했을때 하얗게 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.
▶13. 스크립트는 출력에서 오류가 발생하므로 사용했을 경우 반드시 비트맵으로 변환시켜 주십시요.
▶14. 고정 팔레트 혹은 사용자 정의 팔레트 사용시 별색으로 인쇄하기 때문에 칼라가 검정색으로 나오거나 색이 변할 수 있습니다. 만약 부득잉하게 고정팔레트를 쓰시게 되면 다시 CMYK로 변환하여 주십시요.
▶15. EPS파일레이어는 출력시 깨져나오거나 유실되는 경우가 많으니 절대 사용하지 마십시요.
▶16. 비트맵이미지를 도구상자의 모양도구로 변형 하였을 경우 꼭 비트맵 자르기나 비트맵변환을 반드시 해주셔야 합니다. (이미지가 깨지거나 찢어져 나올 수 있습니다.)
▶17. 비트맵이미지를 와이어플레임으로 보았을 경우 이미지가 거꾸로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. 이경우 깨지거나 뒤집혀지거나 유실될 수 있십니다.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.
▶18. 비트맵 이미지가 깨졌거나 뜯겨졌을 경우 사고처리나 재작업처리가 되질 않습니다. ▶19. 투명이미지 뒤에 글자가 있으면 글자가 깨집니다. 이미지와 글자가 겹칠 때에는 글자를 맨위에 올려주십시요.
▶20. 모든 오브젝트나 이미지는 잠금(Lock)을 풀어서 접수해주십시오. 인쇄출력시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- - - 작업시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 - - -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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